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데드풀과 울버린(매력있는 영웅들의 만남)

by myblog_fuseung 2024. 12. 17.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올리는 영화는 데드풀과 울버린입니다.

이 영화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영화이고 19금이라 아이들이 보기에는 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취향에 맞는 분들은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거라는 것을 장담합니다.

 

이 영화는 시리즈로 되어있어서 앞 영화들을 안 봤거나 관련 영화들을 안 본 분들은 내용을 이해하기 힘드실 수 있으니 굳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저도 이해 못 하는 부분들이 있을 것 같았지만 굳이 이 영화를 본 이유는 앞에 나왔던 데드풀 시리즈 영화들을 친구들과 극장에서 재밌게 봤던 기억이 있기 때문입니다.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 2024

 

장르 : 액션, 코미디, SF
감독 : 숀 레비
출연 : 라이언 레이놀즈, 휴 잭맨, 엠마 코린, 다프네 킨 外
러닝타임 : 127분
국가 : 미국

등급 : 청소년 관람 불가

 

이 영화의 매력 중 하나는 주인공인 데드풀이 가진 특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데드풀은 일명 '제4의 벽'이라 불리는 작품과 관객과의 벽을 허무는 능력을 갖추 있습니다. 영화 내내 작품을 진행하면서 입담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는 캐릭터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서 약간의 재미를 얻을 수 있는 부분 데드풀 영화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감독인 숀 레비 분을 보자면 유명했던 영화인 '박물관이 살아있다' 시리즈를 감독하셨고 프리가이, 인턴십 등을 맡은 바 있어 이름이 어느 정도 알려 감독입니다. 이 분이 감독을 맏으면 어느 정도의 재미는 보장받을 수 있다고 볼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메인 캐릭터인 데드풀울버린을 맡은 라이언 레이놀즈휴 잭맨은 다들 잘 아는 유명한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이 두 분은 절친한 사이여서 그런지 영화 안에서 두 분의 콩트가 현실감 있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각기 다른 세상에 똑같은 내가 살고 있다는 상상을 해보셨나요?

이 영화는 그와 관련 주제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위의 사진에 보이는 강아지는 다른 세상의 데드풀이랍니다. 한마디로 지금 살고 있는 세상에서는 인간이면서 영웅이지만, 다른 세상에서는 그냥 강아지에 불과하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이 영화는 앞서 말한 다른 세계의 '데드풀'들을 각각 개성 있게 보여주며 다른 세상의 '나'들은 지금의 나와 다른 모습을 하면서 다른 인생을 살수고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하는 작품이었습니다.

 

이 영화는 데드풀울버린이 어떤 미지의 공간에 가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시작하게 됩니다. 그 곳에서 데드풀울버린은 다양하고 강력한 적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 가장 강력한 적은 사람의 정신을 헤집어 놓을 수 있으면서 염동력도 사용할 수 있는 카산드라 노바라는 캐릭터입니다. 이 캐릭터는 엑스맨 시리즈를 보셨다면 다들 아시는 프로페서 X의 누나라고 소개됩니다. 카산드라 노바는 감히 누구도 대적할 수 없을 만큼 강력하게 묘사됩니다.

 

하지만 데드풀울버린은 평소에 카산드라 노바를 적대시하던 사람들과 팀을 만들게 되고 카산드라 노바와 그 일당들을 상대하러 가게 됩니다. 결국 데드풀과 울버린은 많은 위기를 넘기고 목적을 달성하려고 노력하고 그 목적을 이루는 듯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제3의 세력'의 개입으로 인해서 변수가 생기고 데드풀이 살고 있던 세계가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데드풀과 울버린은 이를 저지하려고 애를 쓰게 되는데 과정이 쉽지 않습니다. 데드풀울버린이 곤란한 상황을 어떻게 헤쳐 나가는지 보고 샆거나 엑스맨의 추억에 잠기고 싶다면 이 영화를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